2019년 11월 20일~12월 10일
채널분열 ▪ Market First [산둥역] 오픈이 임박했으니 기대해주세요!
Ⅰ
11월 9일, 중국 체인점 및 프랜차이즈 협회가 주최한 2019년 중국 종합 소매 컨퍼런스에서 Suning은 '2019년 중국 스마트 소매점 디지털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Suning의 디지털 매장에 대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은 사용자 가치 마이닝, 제품 관리, 매장 효율성 창출, 운영 등 업계 관심사부터 소매 업계 디지털화의 현재 상태와 개발 동향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합니다. 효율성 실현.
스마트 매장은 다른 업계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China Ceramics Network의 최종 조사에서 Zhong Taojun의 첫 번째 출장 숙박 시설은 Home Inn(chengbengongzhi)이었습니다. 올해 원래의 오래된 호텔은 개조 후 "Home Inn Neo"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간결한 디자인 스타일, 비즈니스 모델도 과거와 비교해 달라진 점이 있다. 예를 들어, 예약과 체크아웃이 가능한 셀프서비스 기계가 프런트 옆에 있다. 줄을 설 필요가 없다. 프론트 데스크. 이는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고 쾌적한 소비 과정에서 양측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도자기 업계에서는 스마트 매장이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많이 듣습니다. 세라믹 업계에서는 '스마트 스토어'라는 용어 외에 '미래 전시관'이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다양한 이름을 가진 공간의 기능과 디자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전국 단말기에 스마트 스토어 모델을 구현할 세라믹 회사의 프로젝트 리더 A씨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진정한 스마트 스토어는 여전히 양쪽 당사자의 공동 경험과 운영 모델에 있습니다.
▲Suning Retail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사람 및 상품 마당) 현상 분석 차트
스마트 스토어 구축을 계획 중인 한 세라믹 회사의 마케팅 부서 담당자는 최근 집중적인 '메이크업 수업'을 마친 후 수집된 의견을 바탕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사람, 물건의 종합 운영입니다. , 매장에 대한 맞춤형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 효율성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달성합니다.그 결과는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Ⅱ
전통적인 마케팅 모델 하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기타 산업이 어떻게 스마트 매장을 설정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올해 Double 11 Tmall 매출은 24시간 이내에 거래량이 2,684억 위안에 도달하여 이전 Double 11 거래량 기록을 경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비자의 50% 이상이 참여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JD.com과 JD.com의 차이는 640억 위안(JD.com의 올해 더블11 거래액은 2044억 위안)에 불과했다. 따라서 소비자의 구매를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Alibaba Group은 2018년에 Tmall New Retail을 구축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 중 뉴리테일에는 브랜드 데이터 뱅크,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팝업 등 옴니채널 신규 리테일 상품과 전반적인 신유통 산업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첫째, 인터랙티브 마케팅은 혁신적인 콘텐츠를 활용합니다. 두 번째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정확한 통계 및 군중 분석을 제공하는 승객 흐름 통계입니다. 세 번째는 SKU 확장, 판매 포인트 표시 등을 실현합니다. 네 번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 및 거래를 모두 연결하는 지능형 계산원입니다. 다섯 번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을 통합하여 접근 가능하고 운영 가능합니다.
▲ 마세라티 매장 VR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2
종타오준(Zhong Taojun)은 업계 영업사원들로부터 자동차 산업을 보면 경제 상황이 어떤지 알 수 있다는 말을 여러 번 들었습니다. 아마도 두 산업의 마케팅 모델이 약간 유사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인터넷의 영향과 소비 패턴의 지속적인 혁신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의 일부 유명 기업이 실제로 변화하고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티몰은 2018년 초 첫 번째 스마트 스토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마세라티 스마트 스토어에서 소비자들은 안면인식 기술, 스마트 쇼핑 가이드 등 트렌디한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재판매 경험을 할 수 있고, 매장의 VR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에도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능형 장면은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쇼핑 참신함을 유도하며, 소비자의 구매 선택과 쇼핑 방법을 풍부하게 합니다. 반면, 매장은 배경을 통해 소비자의 탐색 빈도를 기록하고 소비자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분석하고 조정하세요.전체 매장 마케팅 전략.
Ⅲ
도자기 산업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1
현재 도자기 산업의 터미널 매장에는 네 가지 주요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방문 고객 흐름이 적고 임대료 및 인건비 등 운영 비용이 높습니다. 둘째, 도자기는 반제품이므로 수요가 높습니다. 요즘에는 실무자들이 모든 면에서 전문적인 자질을 요구하지만, 업계가 전통적이고 급여가 낮고 채용이 어렵습니다. 셋째, 세라믹 제품의 재구매 주기가 깁니다. , 기존 고객을 깨우기가 어렵고 기존 고객을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넷째, 세라믹 업계는 소비자의 관심이 낮고 마케팅 활동이 어렵습니다. 판촉 활동 측면에서 대부분의 기업은 또는 터미널 딜러는 이미 소매 채널의 심각한 감소에 대처할 수 없습니다. (이 호에는 최근 더 자세한 문제점을 담은 "연말 재고: Taowei 딜러의 10대 고충"이라는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Suning Retail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전통 및 디지털 모델) 현상 분석 차트
2
위의 문제점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어느 정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우선, 지난 몇 년 동안 전통 도자기 매장의 균질화 현상이 심각했습니다. 업계에 어떤 스타일이 있을 때마다 터미널 매장에서는 모든 도자기 매장이 유럽, 산업, 그리고 미니멀한 스타일. 터미널 매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짐에 따라 소비자의 시각적 경험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스마트 매장은 매장의 기술 감각을 향상시키고 매장을 "다르게" 만들어 트래픽 배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매장의 트래픽 배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비용, 승객 흐름 증가 및 경쟁력 향상.
둘째, 사물 인터넷 기술을 통해 소비자는 스마트 매장에 입장한 후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에 스마트홈 제품군을 추가했기 때문에 매장 면적을 줄이고 직원 수를 줄일 수 있으며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문 체결률은 고객 주문과 동일합니다. 가치는 있지만 면적 효율성과 인적 효율성도 향상됩니다.
드디어, 스마트 매장 시스템을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의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데이터 분석 및 축적을 통해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추천을 통해 기존 고객의 추천율을 높일 수 있다.
IV
실제로 일부 세라믹 회사에서는 이미 조치를 취했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01
2017년 New Zhongyuan Ceramics는 'China Design Star' 수상자들에게 터미널 딜러 매장을 디자인하도록 요청하고 당시 출시된 제품을 기반으로 매장 이름을 'BIG+ Future Store'로 명명했습니다. Zhou Youyi는 당시 매장 디자인 컨셉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BIG+ 미래 매장의 디자인은 디자이너로서 소비자 그룹을 대상으로 완전한 BP를 기반으로 하며 외관, 결제, 디자이너 소셜 장소, 온라인 및 오프라인, 크로스보더 다이닝, 프런트 데스크, 바, 디자이너 협상 공간, 사인 공간 등 4개 지점에서 이 오감적인 경험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진이타오의 제23차 히어로즈 컨퍼런스에서 스마트스토어 소개
02
2018년 초 제23회 Jinyitao Heroes 컨퍼런스에서 Qianlong Information Technology의 Wang Yuetong 부사장은 스마트 매장에 대해 포괄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앞으로 고객 확보, 소비 분석 및 주문 거래는 스마트를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상점 및 기타 여러 기능.
03
2018년 4월 17일 Jianyi의 새로운 대리석 타일 R&D 센터 준공식에서 Jianyi는 Alibaba와 손을 잡고 항저우에 건축 세라믹 업계 최초의 브랜드 터미널 스마트 스토어를 구축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중 안면인식 쇼핑, 720° 파노라마 조각, 클라우드 쉘프 등 '블랙 기술'을 매장에 적용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혁신적인 기술과 방법을 결합해 상품, 서비스, 회원의 포괄적인 상호운용성을 달성할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의 긴밀한 통합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합니다.
04
뉴펄의 3대 브랜드(관주(Guanzhu), 그레이스(Grace), 사밋(Samit))은 2019 중국 도자기 제품 전시회에서 주로 퀵 드로잉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인터랙티브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매장을 세분화하는 '스마트 매장'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물리적 공간의 제한, 대규모 솔루션 전시, 가상 모델룸의 무한한 증가, 소비자를 위한 개인화된 장식 공간의 창출 등을 통해 소비자는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보고,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고, 제품 물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제공, 단말기 매장 실시간 관제, 관리 효율성 최적화에 도움을 드립니다. 이를 통해 매장은 타겟 소비자를 쉽게 인식하고 소비자 선호도를 정확하게 일치시켜 고객 확보, 고객 유지, 판촉 및 전환을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Guanzhu Ceramics Smart Store 공개 계정 내부 페이지
이전에는 Zhongtaojun이 WeChat에서 'Smart Store 공식 계정'을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은 정보가 'Guanzhu Ceramics Smart Store 공식 계정'(위 내용은 내부 페이지에 표시됨)이었고,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New가 표시되었습니다. 펄그룹 여러 세라믹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네 번째는 홈퍼니싱 브랜드 '시바스 스마트스토어'이고, 그 뒤 유일하게 보이는 또 다른 세라믹 브랜드는 '모나리자 스마트스토어 공식 계정'이다. Zhongtao Jun을 궁금하게 만드는 또 다른 현상은 각 공개 계정에 표시되는 원본 기사와 팔로어 수입니다(직접 확인하세요. Zhongtao Jun은 그렇게 나쁜 사람이 아닐 것입니다).
05
오세아노세라믹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44% 증가한 22억4천600만 위안, 순이익은 1억9천600만 위안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장률은 19.89%로 업계보다 훨씬 높다. 11월 1일, Zhong Taojun과 그의 일행은 Oceano Ceramics 본사의 스마트 스토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그들은 한때 데이터의 성장이 단말기에 스마트 스토어를 점진적으로 구현하고 달성한 결과라고 생각했습니다.
▲오세아노 세라믹스 스마트스토어 '샤프툴'
오세아노 세라믹스의 새로운 소매 부문 이사 Xiong Liang은 업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세아노 스마트 매장은 다양한 지역 시장의 특성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매장, 타운십 매장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매장 형식을 혁신했습니다. , 50㎡ 매장 주변 10km를 정확하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각 스마트 스토어에는 Oceano 스마트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과 Jukebao 미니 프로그램, 대화형이 탑재됩니다.대화형 대형 화면과 3D 클라우드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 홍보 및 판촉, 사전 판매 및 애프터 서비스, 디자인 맞춤화 등 운영상의 어려움을 단 3명만이 쉽게 처리하여 서비스 경험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 활동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매장과 비교했을 때 Oceano Ceramics 스마트 매장에는 작고, 평평하고, 가볍고, 빠르다는 네 가지 키워드가 있습니다. 또한 Oceano는 콘텐츠가 풍부한 'Oceanno Online' 웹사이트를 만들었고 Tmall, Tencent, JD.com, Tubatu, Qijia.com 등 젊은이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포털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06
갑자기 정보를 찾던 중타오준은 2017년 제29회 포산도자기박람회에서 실제로 도자기 브랜드의 스마트 스토어인 칸틸로 세라믹스(Kantillo Ceramics)가 자체 개발한 제품을 전시한 '스마트 스토어 몰 거래 시스템'을 발견했다. " 당시 소개서에는 이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수십 제곱미터의 매장 공간만 필요하다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스타 스토어'라고 불렀으며 당시 전국에 1,500개의 매장이 있었습니다. 데이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검토됨), 소비 매장 관리자의 도움을 받아 사용자는 홈 공간 및 세라믹 타일 포장 디자인을 시뮬레이션하고 세라믹 타일 포장 디자인의 전반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시 브랜드는 집 전체의 타일에 대한 체험적 스타일 맞춤화를 기반으로 한 O2O 비즈니스 모델도 제안했다. 소비자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독립적인 스타일 맞춤화와 DIY 타일 포장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 체험 구매를 위해 오프라인 체험관에 입점해 있으며, 스타일 커팅 및 가공, 무료 룸 측정, 무료 방문 배송, 무료 포장 안내 등 스타 등급의 가격 대비 가치를 갖춘 애프터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가정 장식을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질 높은 삶의 즐거움으로 바꿔보세요.
▲Zhuoma Ceramics 스마트 스토어 프로모션 포스터
07
2019년 8월 1일, Zhuoma Ceramics는 '매우 무서운 소프트웨어'라는 프로모션 포인트로 스마트 매장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처음 출시한 후 스마트 매장이 매장 관리 소프트웨어(빅데이터)의 세 부분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스마트 매장 디자인 소프트웨어 + 실생활 체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lue Amber Ceramics, Blue Whale Ceramics 등 스마트 스토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다른 세라믹 회사도 있습니다.
Ⅴ
요약하자면 이름이 '스마트 스토어'이든 '미래형 스토어'이든 핵심은 디지털화에 의존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매장 디지털화란 무엇인가요? Suning Retail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는 매장 디지털 혁신의 본질은 비즈니스 철학의 변화라고 믿습니다. 매장 디지털 혁신의 궁극적인 가치는 제품, 공급망 및 사용자 쇼핑 경험의 최적화 및 개선, 매장 운영의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 운영 모델의 본질적인 변화입니다.
▲오세아노 세라믹스 스마트스토어의 명대사
시장 환경의 영향으로 터미널 세라믹 딜러가 많은 문제(낮은 고객 흐름, 높은 전시장 비용, 인건비 등)에 직면하더라도 이것이 반드시 새로운 소매 시대의 막다른 골목은 아닙니다. 회사가 딜러에게 변혁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스마트 매장 모델을 사용하여 세라믹 타일 쇼룸에 힘을 실어주는 한 터미널 세라믹 딜러가 돌파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종타오준이 터미널에서 세라믹 타일 쇼룸에 사람이 없거나 매장에 주인이 한 명만 있는 것을 본다면 그는 이 기간 동안 더 이상 그를 '불량 사업, 팀 없음'으로 평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매장에서 종타오준을 조용히 대했을 수도 있습니다. 얼굴 스캔 후 초상화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아, 중국 도자기 네트워크 단말기 시장 조사팀의 친구가 인터뷰를 위해 매장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저작권 2010 질화규소 세라믹 공장, 질화규소 세라믹 제조업체, 질화규소 회사, 질화규소 제조업체, 실리콘 세라믹 가격, 실리콘 세라믹 전화 middia 판권 소유. XML 맵